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종목, 분배금

 

     

    경제 전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지표들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따라서 경제를 읽다 보면, 아, 이럴 때는 이런 지수가 올라가겠구나.. 아, 지금은 어떤 것에 투자해야겠구나 하는 맥락이 보일 수 있죠. 오늘은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에 대해 공부해 볼 텐데요, 어떤 지수인지 또 어떤 해석을 해서 투자하는데 반영할 수 있는지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종목, 분배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란 무엇인가?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란 TSMC(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 Ltd), 마이크론이 속하는 메모리 및 파운드리업체(2개),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AMD, 인텔, 퀄컴, 텍사스인스트루먼트가 속하는 시스템 반도체 및 설계업체 (18개), ASML, Lam, 어플라이드 머티리얼 등이 속하는 소재 및 장비 업체(10개)들로 구성되어 있는 반도체 성장 지표를 나타내는 지수ㄱ입니다. TSMC는 대만 업체지만 ADR(미국주식예탁증서) 형태로 뉴욕증시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상품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최근 수익률이 좋은 etf 상품으로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은 타이거(TIGER) 미 국필라델피아 반도체레버리지(합성) ETF입니다.

    이 상품은 PHLX Semiconductor Sector 지수(원화환산)"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일간변 동률을 기초지수 일간변동률의 양(陽)의 2배 수로 연동하여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하는 자산상품입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예시

     

    나스닥에서 발표하는 “PHLX Semiconductor Sector 지수(원화환산)”를 기초지수로 하여 기초지수의 일간 수익률의 양(陽)의 2 배수 수익률과 연동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상장지수투자신탁으로서, 기초지수 관련 파생상품(스왑) 및 집합투자증권을 주된 투자대상으로 하여 투자신탁의 일간수익률이 기초지수 일간수익률의 양(陽)의 2 배수 수익률과 연동하도록 운영하는데, 전체 운용규모는 약 650억 원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초지수]란 ETF가 추종하고자 하는 지수를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비교지수, 벤치마크(Benchmark) 등으로도 불립기도 하죠. 투자자는 ETF의 수익률과 기초지수의 수익률을 비교해 봄으로써 ETF의 성과를 확인하며 수익률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 반도체 레버리지
    tiger 미국필라델피아 반도체 레버리지

     

     

    전체 투자 비중에 86.46%를 정보 기술에 투자합니다. 그래서 상위 10개 종목을 보면, 퀄컴이나 브로드컴, 엔비디아 같은 반도체 it기업에 주로 투자합니다.

    두 번째 상품은 ACE글로벌 반도체 TOP4 PLUS SOLACTIVE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관련 ACE글로벌 반도체 TOP4 PLUS SOLACTIVE상품은, 미국과 한국에 상장된 글로벌 반도체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10위 종목을 편입하는 지수이며, 특히 반도체 주요 산업인 메모리, 비메모리, 파운드리, 반도체 장비 카테고리 내에서 1위 종목은 각 20%씩의 비중을 주는 테마형 전략 지수입니다. 반도체 기업의 주가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같이 ETF 주가도 올라갑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최근 반도체 ETF 중에서는 수익률이 상위에 랭킹 되어 있는데, 최근 1개월 기준 수익률은 8.68%이고, 3개월 수익률을 계산해 보면 28.24%입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관련 ACE글로벌 반도체 TOP4 PLUS SOLACTIVE 상품은, 반도체뿐만 아니라 메모리나 비메모리, 그리고 반도체 장비, 파운드리 기업 등의 반도체 세부 섹터 4개의 대표적인 기업에게 각각 20%씩의 비중을 두고 투자를 합니다.

     

    4개가 어떤 기업인지 궁금하시죠?

    바로 삼성전자와 엔비디아, ASML홀딩, 마지막으로 TSMC입니다.

     

     

    3.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분배금

    TIGER 미국 필라델피아 나스닥 ETF는 미래에셋에서 운용하는데, 한국 시장에 상장된 미국 투자 인텍스 펀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화로 살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며, 분배금도 1년에 총 4번 지급합니다. 반도체 분야에 긍정적인 의견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장기적으로 하나씩 TIGER 미국 필라델피아 나스닥 ETF를 모은 것도 하나의 투자 방법입니다.

    그럼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분배금은 언제 나오는 것일까요?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분배금은 1년에 총 4번 지급됩니다. 1월과 4월, 7월 10월에 지급되며, 총보수는 0.49%로 약간 높은 편입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분배금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분배금

     

     

    오늘은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eft, 종목, 분배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반도체 시장이 활황이 되어 지수가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데요, 예전만큼 아직 회복하지 않았지만, 들어가기에는 좋은 금액대로 보입니다.

    반도체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에 대해 알아보세요. 공부할수록 매력적인 지수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